필리핀에 놀러가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

서론

필리핀은 남동아시아에 위치한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그러나 그동안 여행을 계획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일부 독특한 문화와 사회적인 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리핀에 놀러가기 전에는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필리핀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소개합니다. 이 글을 통해 여행 계획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고, 즐거운 필리핀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리핀에 놀러가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인도네시아나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본론

1. 필리핀의 날씨와 기후

필리핀은 열대 기후 지역으로, 전체적으로 더운 기후와 고온다습한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꼭 날씨와 기후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리핀의 기후는 11월부터 2월까지는 거의 건조한 기간이며, 3월부터 5월까지는 가장 더운 기간입니다. 6월부터 10월까지는 장마철이며, 태풍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에는 기후와 태풍 정보를 꼭 확인하고 적절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필리핀은 매우 습도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따라서 여행 준비물 중에는 수분 섭취용 음료수와 수건, 화장지 등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에서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미리 기후와 날씨를 파악하고 적절한 대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필리핀의 문화와 관습

필리핀은 다양한 문화와 관습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관광객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에서 여행을 계획하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필리핀의 문화와 관습입니다.

필리핀은 로마 가톨릭 교회의 영향을 받아 많은 기독교 신자가 있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일요일은 신앙 생활을 하는 날로 인식되어 있어서, 많은 가게나 시설들이 일부러 문을 닫고 휴무합니다. 그리고 필리핀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들끼리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에서는 손으로 음식을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젓가락이나 포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음식을 집어 먹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서는 머리를 쓰다듬거나, 어깨를 토닥거나 하는 것이 인사의 일환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필리핀에서는 직접적으로 ‘아니요’라고 말하는 것이 불편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네’라는 대답이라도 반드시 확인하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문화와 관습들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해두면, 필리핀에서 더욱 즐겁고 원활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3. 필리핀의 음식과 맛집

필리핀은 다양한 음식과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현지 음식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도보입니다. 돼지, 닭, 소, 양 등의 내장을 끓인 후 건조시킨 것으로, 매우 짭짤하고 강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도 인기가 많습니다. 스파게티나 라면 등의 양념이 매우 진하고 매콤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초콜릿 힐스에서 유명한 샌드위치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으며, 푸마콜에서는 퓨전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많습니다. 필리핀 여행 중에는 현지 음식과 맛집을 즐기는 것도 잊지 마시고,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곳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4. 필리핀의 여행지와 관광지

필리핀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유산, 그리고 매력적인 해변이 많은 나라입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보라카이, 세부, 보홀, 팔라완, 카오라카오, 카라망 등이 있습니다.

보라카이는 흰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섬이며, 수상스포츠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세부는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도시이며, 세부 섬이나 몬테벨로 섬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보홀은 필리핀에서 가장 작은 섬 중 하나이며, 스킨스쿠버 다이빙이 유명합니다.

팔라완은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자연 속에서 캠핑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오라카오는 활화산이 있는 지역으로, 활화산을 관찰하거나 사방팔방을 돌아다니며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라망은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핑지 중 하나이며,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장소입니다.

이처럼 필리핀은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핀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필리핀의 통신과 인터넷 사용법

필리핀에 놀러가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 중 하나는 통신과 인터넷 사용법입니다. 필리핀은 전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통신비를 제공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동통신사는 Globe와 Smart 두 가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호텔이나 카페 등에서는 Wi-Fi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해외로 로밍을 사용하게 되면 비용이 매우 비싸므로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SIM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 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필리핀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매우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LTE 또는 4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Wi-Fi도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접속 시 보안에 주의해야 합니다. 공공장소에서는 Wi-Fi 사용 시 개인 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으므로, 은행이나 쇼핑몰 등 중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에는 개인 핫스팟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통신과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는 이러한 사항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필수입니다.

 

필리핀에 놀러가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2-인도네시아나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결론

필리핀은 남태평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나라이다. 이곳을 여행하려면 여러 가지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 우선적으로, 비자 및 여권 등의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 또한, 필리핀의 기후와 여행 계획에 따른 준비물 등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지 문화와 관습 등도 알아두어야 한다. 이 모든 것들을 미리 알아두면, 즐거운 필리핀 여행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고려하지 않고 여행을 떠나면, 여행에서 불편과 어려움이 많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분들은 필리핀 여행에 관한 사전 지식을 충분히 습득해야 한다. 이렇게 준비를 철저히 하고 필리핀을 여행하면, 멋진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